본문 바로가기
스크랩/롱블랙

버거킹코리아 : 와퍼 단종부터 페이크 매장까지, 마케팅엔 아슬함이 필요하다 | 250203

by 해적거북 2025. 3. 19.
728x90
반응형

버거킹코리아 : 와퍼 단종부터 페이크 매장까지, 마케팅엔 아슬함이 필요하다
버거킹코리아 : 와퍼 단종부터 페이크 매장까지, 마케팅엔 아슬함이 필요하다

 

“오리지널스가 안착한 가장 큰 이유는 맛있기 때문이에요. F&B 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 위에 가격이 있고, 그 위에 제품이 있어요. 일단 맛있어야 하고 다음엔 가격이 적절해야 하죠. 마케팅은 이 두 가지 본질을 잘 알리는 데 집중하면 됩니다.

그래서 저희는 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따로 하지 않아요. 마케팅팀 안에 제품 개발팀이 있죠. ‘먹어보면 맛있는 제품’이 아니라 처음부터 ‘먹어보고 싶은 제품’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어요.”

_송은주 브랜드매니지먼트팀 팀장, 롱블랙 인터뷰에서

 


 

최근 진행했던 버거킹 456게임도 마찬가지예요. 매장에 들어가 크로켓을 사 먹고, 영수증 하단의 참가번호로 전화를 걸어야 해요. 이 모든 과정에서 고객은? 플레이어가 되죠.

 

“마케팅의 목표는 언제나 비즈니스의 성장이에요. 그래서 마케팅 예산의 대부분은 제품 홍보에 씁니다.

하지만 예산의 일정 부분은 꾸준히 브랜딩에 쓸 생각이에요. ‘좀 놀 줄 아는 브랜드’로 고객들이 느낄 수 있을 때까지요. ‘맛’ 그 이상의 경험이 기대되는 브랜드가 되고 싶습니다.”

_이성하 버거킹코리아 CMO, 롱블랙 인터뷰에서

728x90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