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
“오리지널스가 안착한 가장 큰 이유는 맛있기 때문이에요. F&B 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 위에 가격이 있고, 그 위에 제품이 있어요. 일단 맛있어야 하고 다음엔 가격이 적절해야 하죠. 마케팅은 이 두 가지 본질을 잘 알리는 데 집중하면 됩니다.
그래서 저희는 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따로 하지 않아요. 마케팅팀 안에 제품 개발팀이 있죠. ‘먹어보면 맛있는 제품’이 아니라 처음부터 ‘먹어보고 싶은 제품’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어요.”
_송은주 브랜드매니지먼트팀 팀장, 롱블랙 인터뷰에서
최근 진행했던 버거킹 456게임도 마찬가지예요. 매장에 들어가 크로켓을 사 먹고, 영수증 하단의 참가번호로 전화를 걸어야 해요. 이 모든 과정에서 고객은? 플레이어가 되죠.
“마케팅의 목표는 언제나 비즈니스의 성장이에요. 그래서 마케팅 예산의 대부분은 제품 홍보에 씁니다.
하지만 예산의 일정 부분은 꾸준히 브랜딩에 쓸 생각이에요. ‘좀 놀 줄 아는 브랜드’로 고객들이 느낄 수 있을 때까지요. ‘맛’ 그 이상의 경험이 기대되는 브랜드가 되고 싶습니다.”
_이성하 버거킹코리아 CMO, 롱블랙 인터뷰에서
728x90
반응형
'스크랩 > 롱블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악마와 함께 춤을 : 화를 억누르면, 가장 먼저 사라지는 건 ‘나 자신’이다 | 250208 (0) | 2025.03.19 |
---|---|
줌 : 엔지니어 엄마가 만든 스쿨버스, 30년 대기업 독점 시장을 깨다 | 250207 (0) | 2025.03.19 |
틸라무크 : 젖소 대신 전기톱, 116년 된 낙농업협동조합의 브랜딩 노하우 | 250206 (2) | 2025.03.19 |
젠다 : 골드만삭스 나와 시작한 오락실, 시총 1.7조원 엔터 기업이 되다 | 250204 (3) | 2025.03.18 |
로웨나 버드 : 러쉬의 공동 창립자가 전하는, 신념을 지키며 일하는 법 | 250203 (1) | 2025.03.18 |
글쓰기 생각쓰기 : 챗GPT가 대체할 수 없는 글이란 | 250201 (2) | 2025.03.18 |
캄 : 명상도 배달이 되나요? 세계 1위 명상 앱이 마케팅하는 법 | 250131 (2) | 2025.03.17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