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스크랩/롱블랙

생활맥주 : 여의도 10평 가게는 어떻게 250개 매장의 브랜드가 됐을까? | 250102

by 해적거북 2025. 3. 12.
728x90
반응형

생활맥주 : 여의도 10평 가게는 어떻게 250개 매장의 브랜드가 됐을까?
생활맥주 : 여의도 10평 가게는 어떻게 250개 매장의 브랜드가 됐을까?

 

그는 ‘장사 마인드’가 아닌 ‘기업가 마인드’로 사업을 운영해야 한다고도 덧붙였어요.

 

“저는 ‘장사’라는 단어를 머리에서 좀 지우라고 말해요. 장사는 뭔가를 사고팔면서 이익을 취하는 거거든요. 장사꾼이 되려고 하면 ‘뭘 팔아야 많이 남지?’만 생각하게 돼요.

사업은 그런 게 아니에요. 사업은 누군가의 불편을 해소하거나, 행복하게 하거나 누군가한테 가치를 주는 일이에요. 소비자에게 이로운 일을 하면, 거기에서 나만의 시장이 만들어지는 거예요.”

728x90
반응형

댓글